▶▶ 국세청 홈텍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이제 올해도 채 두 달이 남지 않았네요. 2015년 새해가 밝은 지 엊그제 같은데 참 시간이 빨리 간다고 느낍니다. 특히 30대가 되고 정신 없이 바쁘게 살다보니 더 그런 것 같네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입니다. 올 하반기에 주택분양시장이 활기를 띄고 금리 또한 역대 최저치를 갱신하면서 저렴하게 융자를 받아서 내집마련을 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렇게 대출심사나 임대주택 청약 등 형태를 불문하고 개인의 소득을 증명하는 공적 증명서가 바로 소득금액증명원입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매월 급여를 받는 봉급생활자와 일용근로자 등 근로소득자 뿐만 아니라 보험모집인과 방문판매인 등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 매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자 등이 국세청에 신고된 본인의 소득을 대외적으로 증빙할 수 있는 문서죠.
거주지 근처 세무서에 직접 가셔서 발급 받을 수도 있지만, PC와 프린터, 그리고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덜 받고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용 시간은 평일은 오전 9시 ~ 밤 10시, 토/일/공휴일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입니다.
그리고 개인사업자라도 국세청 홈택스에 '개인'으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야 발급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구요. 그러면 국세청홈텍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또는 '홈텍스'로 검색하시면 해당 사이트가 나옵니다.
연말정산이나 기타 세무 관련 업무를 위해서 한번쯤 방문하셨을 텐데요.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분들은 가입 후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셔야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에 접속하시면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하셔서 로그인을 먼저 해주세요.
민원증명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3가지 로그인 방법 중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후 초기화면에서 '민원증명' 메뉴를 눌러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세무서 방문 없이 여러 증명서를 발급 할 수 있는 서비스 페이지가 나옵니다. 우측 황색 바탕의 민원증명신청 박스에서 '소득금액증명신청' 메뉴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이렇게 본인의 기본인적사항과 신청내용, 수령방법을 적은 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별표로 표시된 항목은 반드시 채워넣거나 선택해야하는 항목입니다. 항목을 채우는 데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으리라 봅니다.
이렇게 신청을 한 뒤에 나오는 '인터넷접수목록 조회' 화면에서 방금 신청한 민원의 '발급번호'를 클릭하셔서 프린터 출력을 하시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상입니다. 남은 2015년도 마무리 잘 하시고 희망찬 2016년을 맞으시기 바랍니다. 꾸~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