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절세를 위한 필수품,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방법
직장인이나 개인사업자들은 항상 어떻게 하면 좀더 소득공제를 많이 받을까 고민하는데요. 저도 예전에는 포인트 적립 혜택 등을 위해서 신용카드를 주로 이용했지만, 현금영수증의 소득공제율이 신용카드보다 2배로 높아지면서 요즘은 웬만하면 현금결제하는 경우가 더 많더라라구요. 소득공제한도 꽉꽉 채워서 내년에 소득세 모두 돌려받고싶으니까요.^^
그런데 현금결제할 때 매번 휴대폰 번호를 불러주기도 귀찮고 또 혹시라도 불러준 전화번호가 틀린다면 다른 사람에게 혜택이 돌아갈 가능성도 있기때문에, 별도로 현금영수증 카드발급을 해서 결제할 때마다 계산원에게 함께 제시하면 오류도 없고 계산도 더 빨리 할 수 있어서 편리할 것 같더라구요.
참고로 지금 설명할 현금영수증카드는 1인당 1매만 신청이 가능하며, 일반우편으로 배송하므로 신청 후 대략 2주일 이내에 배송지에 도착합니다. 만약 카드가 2주가 지나도 도착하지 않으면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배송지와 무관) 관할 세무서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우편으로 받은 카드는 아래에서 설명하는 방법으로 직접 등록하셔야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국세청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방법에 대한 설명 들어갈게요.
먼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세요. 올해 사이트 개편이 되면서 기존의 현금영수증 전용 홈페이지가 홈택스로 통합됐습니다. 혹시 회원이 아닌 분은 반드시 회원가입을 하셔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는 이미 회원가입을 완료했다는 전제 하에서 설명드릴게요.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상단의 "로그인" 메뉴를 클릭하셔서 로그인 페이지로 가세요.
만약 이런 메시지가 뜨면 "확인"을 눌러서 미설치된 보안프로그램을 모두 설치 해주셔야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끝나면 위와 같이 몇 가지 로그인 방식이 나오는데요. 현금영수증카드 발급을 하려면 좌측의 회원 로그인 2가지 중 한 가지 방식으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다시 초기 페이지로 돌아오는데요. 5가지 주요 메뉴 중에 중간의 "신청/제출" 메뉴를 클릭하세요.
각종 민원서류나 업무를 신청하거나 제출하는 메뉴인데요. 그 중에 좌측의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등록" 메뉴를 누릅니다.
그러면 두 가지 신청 화면이 동시에 나오는데요. 사업자가 아닌 일반 소비자라면 좌측의 "전용카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세요.(그리고 이렇게 신청해서 나중에 카드를 수령했으면 역시 이 화면에서 "전용카드 등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서 반드시 등록하셔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신청관리 페이지가 나오면, 카드를 수령할 주소와 전화번호를 넣고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소득이 올라가는 만큼 내야할 소득세도 늘어나는 만큼 현금영수증을 잘 활용하셔서 내년에 세금환급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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